"로또 못 믿어, 차라리 화살을 쏴라" 요구에…복권위 대답은 (펌)

"로또 못 믿어, 차라리 화살을 쏴라" 요구에…복권위 대답은 (펌)

6 11797 9 ISFP

- 2등 '무더기 당첨 논란' 해명 -
"로또 추첨은 무조건 생방송"
"화살 쏘기 방식 적합하지 않아"


최근 들어 로또에 대한 '조작 논란' 의혹이 지속 제기되는 가운데, 복권위원회와 동행복권은 10일 대국민 공개 방송을 열고 적극적인 해명에 나섰다.

10일 오후 MBC 서울 마포구 상암동 신사옥에서 진행 예정인 '대국민 로또 6/45 추첨 공개방송'에 앞서 마련된 토크쇼에서 김서중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사무처장은 '로또 조작 노란'과 관련해 꾸준히 나온 의혹들에 대해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지난 3월 4일 발표된 제1057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2등 보너스 번호는 '12'로, 당첨 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를 일치시킨 2등 당첨자가 664명이 나와 '무더기 당첨 논란'이 일었다.

김 사무처장은 이와 관련해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며 "판매량이 대략 1억1000장이 조금 넘는데 1057회차에 발생한 664명의 당첨자 중 30%는 본인이 직접 번호를 선택하는 수동방식을 구매했다"며 "(구매할 때 보통) 직전 회차에 당첨된 번호, 역대 가장 많이 나온 번호, 구매 용지에 패턴을 그리는 방법 등을 선호하는데, 그런 번호가 우연히 추첨이 되면 당첨자 수가 많아질 수밖에 없는 것이 로또"라고 설명했다.

해당 회차 2등이 한 판매점에서 103장이나 나왔다는 논란에 대해서는 "100장 정도가 동일한 9시 7분~8분 사이에 팔려서 확인해보니 한사람이 동일 번호 100장을 연속해서 산 케이스로 확인됐다"며 "이처럼 당첨자가 많고 한 판매점에서 많이 나오다 보니 조작 논란이 있었다. 로또 복권은 총 10만원까지 복권을 살 수 있는데 동일 번호로 모두 사신 뒤 모두 당첨된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가장 많이 제기된 의혹은 "로또는 생방송으로 추첨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이에 대해 김 사무처장은 "가장 안타까운 논란"이라며 "로또 추첨은 무조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많은 분을 모신 이유도 여러분들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방송을 직접 보시고 돌아가서 '로또는 녹화방송이다'라고 주변에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내가 직접 보니 생방송 맞는다'고 말씀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추첨방식을 화살 쏘는 방식으로 바꿔달라"는 의견과 관련해 "로또라는 게 45개에서 6개를 뽑는 게임인데 이 같은 방식으로 화살을 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며 "첫 번째 표지판에서 나온 번호를 뺀 나머지 44개를 써서 표지판을 써야 하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추첨기를 활용한 볼을 뽑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규모 인원을 초청해 로또복권 추첨 현장을 공개한 것은 로또복권 발행 이후 이번이 처음이라 국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달 15~26일 로또복권 추첨 방송 참관인을 모집한 결과, 150명 모집에 총 1704명이 신청했다. 신청 대상은 지난 6개월간 로또·연금 방송 방청 경험이 없는 19세 이상 일반인으로 한정됐으며, 추첨을 통해 참관인을 선정했다.

신고

  Comment

BEST 1 까탈남  
ㅋㅋㅋㅋㅋㅋ말안해도 왜저러늠지 알쥬?


6 Comments
Zzzz  
누구한테 당첨금을 줄려고 조작하는게아니라 개돼지들 한순간에 부자되는꼴보기싫어서 존나 나눠가지고 쪼개서 가져가게끔 만드는거 어차피 돈많은놈들은 로또정도돈은 푼돈이라 굳이 목숨거는것도아닌거고 이런걸로 조절하는거지
지유  
로또용지 조작은없을까 컴터로 시간조작 ?
환골탈태  
공개방송 할때는 제대로 하겄지

럭키 15 포인트!

가우리야  
ㄹㅇ주작이었어
나이땈  
개소리하고 있네ㅋㅋ
까탈남  
ㅋㅋㅋㅋㅋㅋ말안해도 왜저러늠지 알쥬?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