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따위가 설쳐봤ㅈㅈ ㅋㅋ"

"한류 따위가 설쳐봤ㅈㅈ ㅋㅋ"

6 17774 18 릅갈통



신고

  Comment

BEST 1 까탈남  
그래 1등해라


6 Comments
페인  
ㅉㄲ나 섬ㅉㄲ나....
가우리야  
화류계 ㅇㅈ
소림큰형  
주걸배이
까탈남  
그래 1등해라
매로남불  
성인av 문화말곤 너넨 인기있는 문화 자체가 없자나 섬짱깨야 ㅋㅋㅋ

럭키 139 포인트!

줄리  
[@매로남불]
중화권으로 분류되는 대만의 문화는 중국 각 지역에서 이주해 온 한족 외성인들의 문화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중국 전 지역의 전통 문화가 강하게 남아있다. 그리고 재한 화교, 홍콩인, 중국계 싱가포르인 등 중화민국 본적 화교들의 영향도 받았다.

그리고 여기에 푸젠, 광둥 출신의 한족 본성인, 객가, 대만 원주민들의 문화가 이루어져 있으며 일치시기에 유입된 일본 문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유입된 미국 문화의 영향력도 있어서 중화권이지만 중국 본토와는 다른 모습을 보인다.

대만인들은 자신들이 중화권 전역의 전통 문화를 계승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당시 장제스의 전통 문화 사랑으로 인해 국부천대 당시 문화재, 고서, 미술품 등을 타이베이로 공수한 것, 정체자 고수 원칙, 쿵더청 영입, 중화문명부흥운동 실시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반대로 중화인민공화국의 마오쩌둥은 유물론의 영향과 봉건주의 타파를 목표로 하면서 문화대혁명이라는 중화권 역사 상 초유의 반달리즘을 저질렀다. 현재 전통 문화에서 중국이 여전히 부족한 모습을 보이는 것을 보면 대만의 중국 전통 문화 보전은 고평가 받는다.

물론 여기서도 대만어, 광동어, 객가어 등 국부천대 이전에 있었던 지역 문화와 대만 원주민의 문화는 거의 경시되거나 억압되었던 모습 등 어두운 면도 있었다.

반면에 21세기 초반에 들어서 타이커(臺客)라는 문화가 젊은이들 사이에 유행하기도 했는데, 이는 샌들을 신고 빈랑 열매를 질겅거리는 전형적인 도시 대만인의 이미지가 하나의 문화적 상징이 된 것. 또 대만어로 된 노래나 영화도 예전에 비해서 활발히 제작되고 있다.

즉 대만 문화는 중국 전통 문화 보존을 통해 '정통적인 중국'을 구현하고자 하는 노력, 지역 내 한족 본성인들과 대만 원주민들의 문화를 재해석하고자 하는 노력이 공존하는 모습이며 미국, 일본에서 유입되는 일본 문화, 미국 문화의 영향도 받았다.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