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PD 옛 여친 "폭행당할 정도 놀림 아니었다"

'더 글로리' PD 옛 여친 "폭행당할 정도 놀림 아니었다"

1 2469 1 릅갈통


학교 폭력을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연출을 맡은 안길호 PD에 대한 학폭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이는 가운데 폭로와 관련된 핵심 관계자인 안 PD의 전 여자친구가 이번 사안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학폭 의혹을 제기한 제보자 A씨는 지난 10일 미국에 사는 한인 커뮤니티 사이트 &#헤이코리안&#에 1996년 필리핀 유학 시절 당시 고3이던 안 PD로부터 친구 한 명과 함께 두 시간가량 심한 폭력을 당했다는 내용을 폭로했다.

A씨는 동급생 친구들이 안 PD의 당시 여자친구인 B씨를 놀렸다는 이유로 폭행당했다고 안 PD의 폭행 이유를 소개했다.

폭로 글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둘로 갈렸다.

네티즌들은 &#A씨와 동급생들이 B씨를 심하게 놀렸기 때문에 폭행을 당한 것 아니냐와 &#아무리 그래도 고3이 중2를 두 시간가량 폭행하는 것은 정당화될 수 없다&#로 나뉘어 추가 폭로가 나오기 전까지는 &#중립기어&#를 넣고 기다려야 한다는 의견이 대세를 이뤘다.

이와 관련해 안 PD의 당시 여자친구 B씨는 연합뉴스에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친구들이 나를 놀렸던 것은 심한 놀림이 아니라 친구끼리 웃고 떠드는 일상적인 것이었다"며 "만약 친구들이 그런 폭행을 당할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그런 말을 전하지도 않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B씨는 "친구들은 안 PD의 이름을 바꿔 &#안길어&#라고 놀렸다"면서 "일부에서는 이 단어가 &#성적인 농담&#이라고 해석을 하는 데 당시 성적인 농담을 할 나이도 아니었고, 당시 롱다리 숏다리가 유행하던 때인데 다리가 짧아서 놀리는 그런 식의 놀림이었다"고 덧붙였다.

제보자인 A씨도 &#제보자가 먼저 언어폭력을 가했다&#라는 지적에 대해 "당시 같은 학년 동급생들은 아주 가깝게 지내는 친구였고, 그 사건이 있고 난 뒤에도 친하게 지내며 친구로 지냈다"면서 "그냥 친구들끼리 서로 이름을 가지고 놀리기도 하고, 웃고 하던 그런 교우관계였다"고 반박했다.

A씨는 "폭행은 정당화할 수 없다"면서 "하물며 고3 학생들이 중2 학생 2명을 인적이 없는 데서 폭행하는 것이 정당화할 수 있는 일인지 되묻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안 PD가 지금이라도 당시 일을 제대로 사과하고, 반성하기를 원한다"면서 "지금의 행동은 드라마 속 가해자들과 다를 바 없다"고 덧붙였다.

이번 논란에 대해 안 PD는 필리핀에서 1년여간 유학을 한 것은 맞지만 한인 학생들과 물리적인 충돌에 엮였던 적은 없다며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

안 PD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전혀 그런 일이 없었다"며 "아무리 생각해도 누군가를 무리 지어 때린 기억은 없다"고 말했다.

안 PD의 해명과 달리 당시 필리핀에서 유학했던 사람들의 제보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현재 미국에 거주하는 A씨의 동급생 C씨와 D씨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다른 학교 선배가 우리 학교까지 와서 학생들을 때렸던 사건이라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A씨와 또 한 명의 친구가 심하게 맞았는데 어린 마음에 굉장히 충격적이었다"면서 "맞은 애들이 심하게 다쳤고, 안 PD가 모른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당시 크게 화제가 되고 소문이 퍼졌던 일"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제보자 E씨도 "안 PD에게 폭행당했던 두 친구 중 한 명은 학교를 며칠간 나오지 못했고, 나머지 한 친구도 몸에 멍이 들고 상처가 많이 생겼다"면서 "그 사건을 기점으로 이전에는 없는 선배들의 집합과 구타를 당해야 했다"고 증언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30311026300055


신고


1 Comments
오랑케  
이드라마 잘만들었다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