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계 신입생 비중이 100%인 초등학교 근황

중국계 신입생 비중이 100%인 초등학교 근황

11 37075 39 모에모에큥



신고

  Comment

BEST 1 오늘하루  
화교도 아니고 왜 무엇 때문에?
이중 언어 수업을 한다는것이야


11 Comments
가우리야  
ㄷㄷ
개똥철학  
여러분 우리는 자원이 나오는 나라도 아니고 무역과 경제가 돌아가야 그나마 살 수 있는 나라입니다.

미국에 LA를 비롯한 여러 민족들의 정착촌이 있고 살아가는 이유는 미국이라는 나라가 그들의 원래 국가보다 더 나은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꿈을 가지고 찾아 온겁니다.

LA 한인타운에 있는 학교에서 미국의 역사와 언어와 한국의 역사와 언어를 같이 가르친다면 그게 잘못된 것일까요? 미국인들이 한국인들은 미국에서 본인들 역사 배울꺼면 한국으로 돌아가라고 하는게 합당한 일일까요?

우리는 지금의 출산율로는 나락으로 가는 미래가 확정된 상황입니다. 조금만 찾아봐도 암담한 미래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걸 그나마 늦추고 버틸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이민자" 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것입니다. 이는 안타깝지만 아이를 낳지않으면서 혹은 못하면서 우리 스스로 만든 결과입니다.

비유를 하자면 한국사회는 하루 100명의 손님이 있어야 돌아가는 식당인데 70~80명까지는 어찌어찌 버틸수 있을겁니다.

60명 아래로 내려가면 폐업 해야 하는겁니다. 그런데 이민자들도 "불안감"과 "다른것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으로 밀어낸다?

60명으로 손님이 줄어서 식당 문닫기 직전인데 우리는 중국손님이랑 일본손님은 안받아요 라고 걸어놓은 상황인겁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단일민족이 한반도에서 같은언어를 쓰며 살았기 때문에 한국은 한국인의 나라라는 생각에서 빠져나오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한국은 한반도에 살고있는 "한국을 사랑하는" 다양한 민족국가 라는것을 점차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우리 선대에서 수많은 희생과 치욕을 견디며 쌓아온 부유한 대한민국을 우리세대가 허망하게 날려 버릴수도 있는겁니다.

지금은 한국을 찾아오는 수많은 나라의 외국인들을 배척하고 밀어낼때가 아니라 적극적으로 품고 잘 적응하도록 도와주어야 할 때입니다. 감정적 판단이 아니라 이성적 판단이 필요할 때입니다.

그들은 애초에 그들 나라가 한국보다 살기좋다면 우리나라로 오지도 않았을겁니다. 한국의 암울한 미래를 막을 수 있는 그나마 현실적인 방법은 한류를 타고 있는 지금 매력적인 한국이 되어서 적어도 아시아에서는 미국처럼 코리아드림을 꿈꿀수 있는 나라가 되어서 주변국들의 인력들이 스스로 한국으로 올수 있게 만드는 것 밖에 없습니다. 그것도 거부한다면 역사학자들은 훗날 우리의 죽음을 아마 자살로 기록 할 겁니다.
DABIN  
헐..
페인  
니네 나라로 보내야 하는대...
혈세 들여서..교육까지

럭키 86 포인트!

비비드  
이렇게나 많다니..
신뿡뿡  
절대 안 보낼 듯
iiillliiilll  
몇년 전에 신대림초등학교 옆에 아파트 분양할 때 애들있으면 절대 분양받지 말라고 했는데 경쟁율 떨어트릴려고 한다고 모함하더니ㅎㅎ 다들 위장전입해서 다른곳 보냈겠지ㅎ 신대림초 옆에 대림중은 더 악랄하지~~
nek  
같이 다니는 한국애들은 뭔죄임;;
나이땈  
아 ㅅㅍ
오늘하루  
화교도 아니고 왜 무엇 때문에?
이중 언어 수업을 한다는것이야
마르코  
에휴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