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1인당 명품소비 세계 최고…과시욕구 때문”

“한국인 1인당 명품소비 세계 최고…과시욕구 때문”

1 2110 0 모에모에큥

https://naver.me/5gre1dD8
 

한국인들이 1인당으로 따져 세계에서 명품(luxury goods)에 가장 많은 돈을 쓴다고 미국 CNBC 방송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방송은 모건스탠리 보고서를 인용해 개인 명품에 대한 한국인들의 총 지출이 2022년에 168억 달러(20조 9000억원)로 1인당 약 325달러로 추정했다. 이는 전년보다 24% 늘어났다는 것이다. 미국인은 280달러, 중국인은 55달러를 지출한 것과 비교하면 매우 많은 금액이라는 설명이다.

방송은 “송아지 가죽의 이탈리아 프라다 가방이든, 클래식한 체크무늬의 영국 버버리 트렌치 코트든 한국인들은 명품에 많은 돈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또 몽클레어는 지난해 2분기 한국에서의 매출이 코로나19 이전에 비해 2배 이상 늘었고 까르띠에는 한국이 2022년에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한 지역 중 하나라고 말했다.

프라다는 중국은 코로나 봉쇄정책으로 지난해 매출이 7% 감소했으나 한국과 동남아시아의 강한 매출 상승세가 이를 상쇄했다고 말했다.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들은 한국 소비자들의 명품 수요가 사회적 지위를 대외적으로 과시하려는 욕구에 의해 주도된다고 설명했다. 보고서에는 “한국의 소비자들은 외모와 재정적 성공에 더 민감하다”라고 말했다.

모건스탠리는 명품업체들이 유명인사를 활용해 소비를 부추기고 있다면서 한국의 유명 연예인이 명품 브랜드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에서는 부의 과시가 많다고도 밝혔다. 맥킨지 조사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 22%만이 사치품을 과시하는 것을 나쁜 것이라고 생각하는 반면, 일본인은 45%, 중국인은 38%로 비율이 더 높았다.
 



신고

  Comment

BEST 1 치즈치즈  
내가 남들보다 잘사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모두 행복하게 잘사는것이 더 중요한거 같다.
그런 세상이 언젠가는 이뤄지길...


1 Comments
치즈치즈  
내가 남들보다 잘사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모두 행복하게 잘사는것이 더 중요한거 같다.
그런 세상이 언젠가는 이뤄지길...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