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치킨과 치킨업계 1위 BHC의 관계

치킨업계 1위 BHC(교촌과 엎치락뒤치락)
BHC의 영업이익률은 무려 32.5%로
8.5%의 스타벅스의 4배,
애플 글로벌 영업이익률 30.9%보다 높음.
(BBQ는 약 16.5%)

비정상적 영업이익률은 가맹점 쥐어짜는 구조때문.
BHC를 소유한 곳은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
사모펀드의 사업은 기업을 키워 되파는 일.
그리고 당당치킨을 파는 홈플러스.
근데 홈플러스 소유주도 MBK파트너스임.
결국 겉보기엔 당당치킨과 치킨업계가 다투는 것 같지만
같은 회사내 브랜딩 차이인 것.
막대한 가맹비 내는 BHC 가맹점주는 좀 어이없긴 할듯.
소비자는 그냥 싸고 품질 좋고 맛있는거 먹으면 되긴 하는데
홈플러스가 당당치킨을 언제까지 팔 수 있을지 잘 모르겠음.
0 Comments
/var/www/issuya.com/skin/board/issuya/view/tto_basic
지금 뜨고있는 이슈
0
4032
1
4027
0
3917
4
3645
0
3627
0
3554
2
3411
4
3336
3
3191
1
3142
2
3066
5
2935
1
2669
0
2598
1
2471
1
2028
1
2004
0
1976
0
1901
0
1577
Today
pick
Array
(
[icon] =>
[strong] =>
[modal] =>
[dtype] =>
[rows] => 10
[page] => 1
[comment] =>
[main] =>
[bo_list] => issue
[gr_list] =>
[ca_list] =>
[newtime] =>
[new] => black
[sort] => hit
[rank] => black
[term] => day
[dayterm] => 2
[mb_list] =>
[cache] => 0
[modal_js] =>
)
1
Array
(
[icon] =>
[strong] =>
[modal] =>
[dtype] =>
[date] => 1
[rows] => 10
[page] => 1
[comment] =>
[main] =>
[bo_list] => issue
[gr_list] =>
[ca_list] =>
[newtime] =>
[new] => black
[sort] => comment
[rank] => black
[term] => week
[dayterm] => 2
[mb_list] =>
[cache] => 0
[modal_js] =>
)
1
- +7 12.15 1 남자친구가 대변 사진을 보내 달라는데...
- +6 12.15 2 장례식장에서 아들들끼리 싸움난 이유
- +5 12.15 3 비빔밥에 딱 3가지만 넣을 수 있다면?
- +5 12.14 4 속이 시원해지는 강물 정화 작업 결과물
- +4 12.13 5 사랑니 빼러 치과온 환자 후기
- +4 12.15 6 단종이 안 되는게 신기하다는 과자
- +4 12.16 7 39,000원짜리 파리바게뜨 신상 딸기케이크 수준
- +4 12.15 8 샤오미 회장 “5년안에 모든 제조업 노동자 대체”
- +4 12.14 9 요즘 신혼부부 평균소득 ㄷㄷ.
- +4 12.14 10 은근히 매니아층이 탄탄하다는 과자.
Array
(
[icon] =>
[strong] =>
[modal] =>
[dtype] =>
[rows] => 10
[page] => 1
[comment] =>
[main] => 1
[bo_list] => issue
[gr_list] =>
[ca_list] =>
[newtime] =>
[new] => color
[sort] =>
[rank] => darkred
[term] =>
[dayterm] => 3
[mb_list] =>
[cache] => 0
[modal_js] =>
)
1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