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이 다시 타 마신다는 '그 커피'

전 국민이 다시 타 마신다는 '그 커피'

1 1673 1 모에모에큥

 

국내 커피믹스 시장 점유율 1위인 동서식품의 지난해 커피믹스 판매량이 전년 대비 0.5% 증가

 

커피믹스 판매는 2014년 이후 매년 감소

 

2022년 -2%, 2023년 -0.5%로 줄곧 내리막길이었지만, 지난해 소폭 증가세 전환

 

커피전문점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른 가운데, 커피믹스는 ‘실속형 대안 커피’로 다시 자리매김

 

이번 커피믹스 판매 반등은 ‘일시적 현상’이 아닌 구조적 변화의 시작

 

물가 상승, 포화된 카페 시장, 실속형 소비 문화가 맞물리면서 커피믹스가 ‘생활 속 커피’로 자리잡을 가능성

 

“믹스커피의 부활은 소비자들이 ‘가격 대비 만족’을 다시 따지기 시작했다는 신호”

 

 



신고
SNS 공유하기


1 Comments
화이트모카 사갔는데 모카골드 안사왔다 혼남..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