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생에게 친절 따위는 바라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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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1 보님보님  
서비스업은 기본적으로 친절해야하지 않나??


2 Comments
두려운날  
서비스직은 고객에게 웃음을 팔 필요는 없지만, 자신의 감정이 상대에게 직접적으로 전가되지 않도록 조심할 필요는 있지. 친절은 억지 미소가 아니라 상호 존중의 기본 태도에서 비롯되어야 하고, 반대로 감정노동을 강요받는 것도 옳지 않음.

알바나 직원이 해야 할 일은 주문받고, 계산하고, 정확하게 응대하는 것이긴하지만 그 과정에서 무표정하거나 한숨을 쉬는 등 개인적 감정을 드러내는 행동은 소비자 입장에선 불쾌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고 그로인해 업장의 이미지마저 변질시킬 수 있다. 개인적 감정을 드러내는 건 단순한 피로 표현이 아니라, 고객이 귀찮고 거슬린다는 신호처럼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임.

결국은 감정을 숨기느냐, 표현하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타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느냐의 문제. 서로의 기분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업무적 정확함과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는 것이 가장 좋은 태도임.
보님보님  
서비스업은 기본적으로 친절해야하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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