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워쇼스키스 형제의 성전환 과정

매트릭스 워쇼스키스 형제의 성전환 과정

0 2213 2 감인직


 

형제 → 남매 → 자매가 되었다.
 

매트릭스 2 개봉 당시 형 래리 워쇼스키가 성전환을 했다는 소문이 퍼졌다. 여장한 사진이 유출된 바람에 생긴 일이라고 형제 본인들과 제작자 조엘 실버가 해명을 했지만, 실제로 래리가 성전환 하기 전까지도 워쇼스키 남매, 워쇼스키 자매라고 부르는 사람이 다수였다.

 

그런데 진짜 성전환을 해버렸다. 2012년 7월, 래리 워쇼스키는 본인이 라나(Lana)라는 이름으로 개명을 했음을 알렸고, 여성으로 변한 영상과 새로운 영화 제작 관련 동영상을 올림으로써 공식적으로 남매가 되었다. 해당 영상 위키백과의 이들 항목도 The Wachowski Brothers에서 공식적으로 The Wachowskis로 바뀌었다. 그 후 2012년 10월 24일 클라우드 아틀라스 제작 발표회에서 이에 대한 연설을 하기도 하였다. 그(he)로 불리기도 원한다고 한다.

 

라나 워쇼스키는 성전환 전 여성과 결혼한 적이 있다가 이혼했다. 그런데 수술받기 전 또 다른 여성(카린 윈슬로우)과 결혼하여 수술 이후에도 결혼 생활을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2016년 3월, 동생 앤디 워쇼스키도 릴리(Lilly)로 개명하고 성전환 수술을 받았음이 알려져 자매가 되었다.



신고


0 Comments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